by 마키디어

스리랑카 교회에서 시행한 기부캠페인이 어려운 경기속에서도 성공적인 결과를 얻어냈다. 스리랑카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거리에 방치된 아이들의 치명적 상황을 알리고 기부에 참여할 것을 촉구하는 목적의 캠페인이다.스 리랑카 수도 콜롬보 주변에 아래와 같은 빌보드 광고가 설치되었다. 아래 광고를 접한 주민들과 관객들의 높은 기부 참여율을 보였다. 빌보드 광고는 각각 거리의 아이들을 방치해두면 거리가 유일한 그들의 교육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부 캠페인- 방치된 거리의 아이들

거리의 칠판

공익 마케팅
공익 마케팅
기부 캠페인- 방치된 거리의 아이들

거리의 주판

기부 캠페인-소화기함
기부 캠페인- 방치된 거리의 아이들

아이들의 보관함이 된 비상소화기함


Die Arche라는 독일 아동원조 단체에서는 쇼핑백을 이용해 유사한 캠페인을 벌린 적이 있다. 장을 가득본 쇼핑백을 비우면 절박한 아이의 표정을 확인하게 된다. 

공익광고 캠페인

베를린에 120,000명의 굶주린 아이들이 있어요!


아래는 Feed South Africa에서 실시한 공격적인 게릴라캠페인이다. 라고 말해주고 있습니다. 쇼핑카트에 식품을 넣는것 처럼 굶주린 아이들을 돕는것이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님을 너무나 실감나게 전해주고 있죠.
공익광고 캠페인

'굶주린 아이들에게 음식을 전해주는게 이렇게 쉬운일입니다.'

일본에서는 기부자판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자판기를 이용하고 남은 동전을 기부할 수 있게 만든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은 기부라도 해보신적이 있나요? 기부 자체에 대해 적대감을 가진 사람은 그리 많지는 않을 겁니다. 얼마나 설득력있게 다가오느냐 얼마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느냐에 달려있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