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마키디어

눈이 엄청나게 쏟아져 내리는게 보인다. 이때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할까?
아마도 자신의 상황에 따라 또는 직업에 따라 다른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어린이들은 눈싸움할 생각을, 차를 몰고 출근하는 직장인들은 힘들게 대중교통이용해야 하나라는 생각을, 군인들은 눈치울 생각을 할수도 있을 것이다.

그럼, 이런 상황에서 광고인은 어떤 생각을 할까?
게릴라 마케팅-익스트림 스포츠 방송

영국 광고 대행사에서는 내리는 눈을 보자마자 이 눈을 어떻게 광고판으로 이용할까 생각한 듯 하다. 이 광고 대행사는 익스트림 TV 채널의 프로모션을 위해 도시 350여개 곳에 2천여개 이상의 로고를 새겨넣었다.

게릴라 마케팅-익스트림 스포츠 방송

아이디어의 도출에서 광고주의 동의 그리고 눈을 이용한 로고 제작이 일사천리로 순식간에 이루어진것으로 보인다. 익스트림 스포츠 채널의 광고를 위해 익스트림 광고를 시행한 격이 되었다. 물론, 이 게릴라마케팅은 게릴라마케팅답게 비용대비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냈다.
게릴라 마케팅-익스트림 스포츠 방송
사용자 삽입 이미지
Photo Credit: adrants

무리하게 비유를 해보면, 인생에 있어서도 사업에 있어서도 시장의 변화 또는 위기가 찾아올 수 있다. 때론, 폭설과 같은 악천후를 경험하게 되기도 한다. 시장의 변화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어내고 위기 속에는 반드시 기회가 숨어있기 마련이다.

인생에 눈이 내릴때 사업에 눈이 내릴때 우리 대부분은 하염없이 내리는 눈을 바라보거나 맞고만 있지는 않는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