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쿨몬스터

최근 인터넷을 달구고 있는 기업들의 바이럴한 마케팅 사례들을 소개합니다. 

기아 자동차 쏘올과 삼성 울트라터치폰
기아 자동차 쏘올과 삼성 울트라터치폰 둘다 동물을 등장시킨 광고를 최근 선보였는데요. 해외에서 가장 널리 활용하는 광고 주인공이 동물이다보니 그렇게 새롭지는 않지만 여전히 동물들의 귀여움은 큰 무기가 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기아쏘울 자동차 광고
삼성 울트라 터치폰 광고

부스트모바일 광고
다소 엽기적이면서도 유머러스한 광고입니다. 비정상적인 광고 속 여성분의 겨드랑이 털을 이용해 이동통신사 부스트모바일의 50달러 무제한 요금제를 광고 하고 있습니다. 반응을 보니 동서양 막론하고 여성의 긴 겨드랑이 털은 상당히 충격적으로 다가오는것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남자아이와 미키마우스의 브래이크 댄스 배틀

얼마전 디즈니에서 제작한 바이럴 동영상으로 전형적인 UGC 형태의 바이럴 마케팅입니다. 역시 그렇게 기발하지는 않지만 이렇게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는 사람들이 함께 즐거움을 공유할수 있는 감성적 접근이 빠질 수가 없겠죠? 비비디바비디부 생각대로 t광고도 유사한 접근인데 SK광고는 왜 그리 즐겁게 다가오지 않을까요? 우리 심리를 조정하려는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일까요?

미키마우스 댄스배틀
 

마지막으로 미국 유명 미대 전문대학인 미국 뉴욕 비주얼아트스쿨(School of Visual Arts)의 'think' 게릴라 광고 캠페인입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장소에 메모지를 배치해두어 아이디어가 생각날 때 마다 바로 메모지에 적을 수 있게 해주고 있네요.

 '아이디어가 떠오를때 마다 바로 메모하세요'

미국 뉴욕 아트스쿨 광고-비주얼아트스쿨
미국 뉴욕 아트스쿨 광고-비주얼아트스쿨
미국 뉴욕 아트스쿨 광고-비주얼아트스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