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연나

For a species that prides itself on scientific discovery, we know startlingly little about the resource that is most crucial to our survival: water.

GIO Water Report의 한 구절입니다. GIO(Global Innovation Outlook)는 2004년부터 IBM이 국제적인 관심사에 대해 각계의 인사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포럼을 열고,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는 혁신프로젝트이며, 올해의 주제가 바로 물입니다. 3월 20일 발간된 Water Report는 저같은 디자이너의 입장에서 보면 이미지 기획과 레이아웃 등의 디자인도 예술인 동시에 콘텐츠 하나하나가 심금을 울립니다. 반성도 하게 되구요...

3월 22일... 즉 오늘은 UN이 정한 '물의 날'입니다. 물 부족과 수질 악화 문제가 전세계적인 문제로 부상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UN이 정한 물 부족 국가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큰 경각심없이 물을 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물의 날'이었던 오늘 역시... 몇몇 정당에서 물의 중요성에 대한 논평을 내고, 여기저기서 소소한 행사가 열리기는 했어도, 물에 대한 별 다른 고민없이 하루가 지나가고 있네요. 우리 생존에 꼭 필요한 물... 여기에 대해 우리는 얼마나 알고 있으며, 또 얼마나 감사해 하고 있을까요.


GIO Water Report Download: '물'에 대해서 뿐 아니라 디자인, 기획, 카피 등등 여러 면에서 배울 것이 참 많은 자료입니다.

필자블로그: creATE desig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