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마키디어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정보들을 여러분은 어떻게 섭취하고 계시나요? 대다수의 인터넷유저들은 포탈이 골라주는 정보를 그대로 섭취하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포탈이 전해주는 정보가 여러분에게 꼭 필요한 정보일까요? 물론, 그런 분들도 있고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런식의 정보섭취에 익숙해지다보면 진작 나에게 필요한 정보는 놓치고 지나가기가 쉽습니다.

대학생, 취업을 위한 정보 습득

취업을 위해 이력서를 작성할 때 그 전날 해당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기업정보를 파악하고 이력서를 쓰시지는 않나요? 취업을 생각하고 있는 대학생이라면 자신이 취업하고 싶은 산업군 또는 기업들의 정보를 미리미리 습득해 둔다면, 차후에 이력서를 쓸때 보다 인상적인 이력서를 작성할 수 있지 않을까요? 대기업 인사과에서 일하고 있는 친구들과 소주한잔을 기울이며 이야기를 하다보면 이력서를 쓰거나 면접을 오는 대학생들 중에 그 기업에 대해서 제대로 정보를 가지고 있지 못한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인사담당자 42.9%, ‘우리 회사 잘 모르면 능력 뛰어나도 탈락’ [Source]
- 기업 정보 충실히 파악한 지원자 17.7% 불과
- ‘사업영역 및 제품, 서비스’에 관한 면접 질문 많이 해
인터넷으로 포탈에 올라온 정보만 습득하다 보면 이런 정보습득이 어려울 수밖에 없겠죠.  한RSS에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 하나있습니다. 한RSS에 가입해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검색창에 모니터링이라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니터링을 선택하고 가령 취업하고 싶은 기업이 '구글'이라면 구글을 넣어 검색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면, 아래와 같이 네이버 뉴스, 다음 뉴스, 구글 뉴스 등에 올라오는 구글에 관한 뉴스를 빠짐없이 습득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루에 잠깐만 시간을 들이고도 이렇게 올라오는 관심 기업 또는 산업군의 정보를 습득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한단계 더 나아가 이렇게 습득한 관심 기업 또는 산업군 정보를 바탕으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나중에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블로그 운영까지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관심 기업 및 산업군의 정보를 미리 미리 습득해서 친숙해지시기 바랍니다.

관심 분야 블로그 구독하기

뉴스 정보이외에도 실제로 산업에서 종사하시는 분들의 생생한 정보가 담겨있는 블로그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령 PR쪽에 관심이 있고 취업하길 원한다면 쥬니캡님의 Interactive Dialogue and PR 2.0 블로그를 구독하시면 많이 도움이 되겠죠.

RSS 제대로 적응하는 방법

RSS를 처음 접하고 이용하다보면 흔히 욕심을 부려 수백개의 RSS를 등록하곤 합니다. 이렇게 되다보면 RSS를 통한 정보습득에 익숙해지기도 전에 정보의 압박으로 오히려 RSS를 통한 정보습득이 불편하게 느껴지기가 쉽습니다. 구독창에 많은 RSS가 추가되어있으면 왠지 뿌듯하게 느껴지시나요? 과감한 다이어트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필요한 뉴스정보 RSS와 몇개의 관심 블로그에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꼭 필요한 몇개에서 하나씩 늘려가다보면, RSS를 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알게된 사이트인데 옙 사용자를 위한 이모디오라는 사이트가 있네요. 갑자기 이곳에서 블로그로 유입이 많이 되고 있길레 방문했다가 알게되었습니다. 마키디어 블로그 방문자 중에 옙 사용자가 많은가봅니다. 간단하게만 기능을 살펴보았는데 RSS리더 기능에 휴대용기기로 옮겨서 볼 수도 있게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RSS리더 기능은 다소 미흡해보이지만, 옙 사용자들은 이모디오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문포스트: 마키디어 마케팅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하마 2009.01.22 07: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학생의 취업준비에 여기도 도움이 될 듯하네요^^
    TTL 취업의달인이라고 여러 컨설팅 프로그램이있는데
    한번 가보세요~

    http://www.ttl.co.kr/jsp/jobmaster/main.jsp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