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Maxmedic


이 두분이 누군지 아십니까? 비장한 표정을 하고 있는 이 들은 '멘토스 + (다이어트)콜라'라는 조합으로 엄청난 실험 영상을 찍어서 유명해진 EepyBird의 과학자(?)들입니다. 그 실험영상은 이미 몇 년전부터 널리퍼졌으며 보지 않은 사람이 드물정도입니다. 그리고 국내의 한 지식프로그램에서도 실험을 해 볼 정도로 그 영상의 임팩트는 놀라운 수준이였습니다. marketing

상황이 이쯤 되자 멘토스측에서는 아예 네덜란드 한복판에서 '멘토스+콜라' 폭탄을 직접 만들어 참여하는 프로모션까지 기획하게 됩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멘토스와 콜라세례를 아주 즐겁게 받아들이며 멘토스를 Fun한 상품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한편, 바이럴, 바이럴을 외치던 기업과 마케터들은 당연히 EepyBird의 두 과학자를 가만히 두었을리가 없지요. 그리하여 시작하게 된 것이 'Sticky Note Experience' 입니다.
케팅

Sticky Note Experience은 OfficeMax, ABC Family가 파트너로 참여하여 웹 상에서 화려한 Viral 영상을 제작하게 됩니다. 이 영상은 사무실에서 무려 280,951개의 Sticky Note를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다만 이전의 '멘토스+콜라' 영상과 다른점이 있다면 이번 실험은 제작진들에 의해 차근차근 단계를 밟으면서 만들었다는 점 입니다. Sticky Note Experience의 제작과정은 모두 TV를 통해 공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웹상에서도 ABC Family에 의해 고화질로 널리퍼졌습니다.

음..대게 Viral의 엄청난 효과는 아마추어들이 직접 만든 영상에서 나타나거나, 전문가가 만들었지만 상업성은 철저히 숨겨둔채 메시지만 던져주는 영상에서 나왔습니다. 그렇다면, 아마추어들이 만든것도 아니고(아마추어라고 하기엔 너무 전문적이죠), 대놓고 티비에 제작과정을 보여주며 나 상업적인 영상이라고 말하는 Sticky Note Experience은 성공 할 수 있을까요?

그 결과는 대 성공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상업적이든 뭐든 영상자체가 흥미로워 사람들을 사로잡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영상은 TV에서 성공한 첫번째 Viral Video라는 선례를 남기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를 계기로 앞으로 TV를 통해 Viral Video를 자주보게 될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들게 됩니다. 세련된 영상미를 자랑하는 CF사이에서 Viral Video는 어떤 형태를 지녀야 할 것이며, 그리고 인터넷과 TV중 어느 쪽에서 더 그 효과가 크게 나타날지도 궁금해지네요.



Sticky Note Experiment - Eepybird
by yom_

이 영상을 보니, 잊을 만하면 또 생각나는 소니의 Color explosion 영상도 떠오르네요.





이 포스팅은 Windows Live Writer로 작성되었습니다.

the writer`s blog : Must Hav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