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마키디어

소셜네트워크 사이트를 통한 마케팅에 있어 가장 큰 장벽 중 하나는 이용자층에 대한 인식을 들 수 있다. 소위 어린이들의 놀이터 정도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다고 할 수 있다. 소셜네트워크 사이트는 정말 어린이들의 놀이터 정도로 머물고 있을까?

컴 스코어에 따르면 페이스북 유저의 44%, 페이스북 유저의 50%가 35세 이상으로 분석되고 있다. 실제로 이제는 30~40대가 소셜네트워크 사이트의 주요 유저층으로 등장하고 있으며 페이스북에 따르면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유저층은 55세 이상이라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Pew Internet에서 발표한 자료를 살펴보면, 18~24세 성인 중 75%, 전체 성인 중 1/3이 소셜네트워킹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소셜네트워크 사이트 프로파일 현황
18-24세 : 75%
25-34세 :57%
35-44세 : 30%
45-54세 : 19%
55-64세 : 10%
65세 이상  : 7%

2005년 조사 당시보다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는 성인층이 4배 이상 성장한 수치이다. 지금 소셜미디어에서 당신의 기업에 대해 불평하고 있는 사람들이 철없는 어린이들이 아니라 열심히 당신의 제품을 사용해온 성인 고객(혹은 할아버지, 할머니)이라면? 소셜미디어... 골치아프고 피하고 싶은 대상이다. 피하고 외면해버리면 몸과 마음이 편하다. 그 결과는 시간이 말해주지 않을까?

more from 마키디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