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Maxmedic
<

 
삼성에서 WB500을 출시하면서 해외에서 시행한 광고입니다.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상당히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영상인데 저도 보면서 그 아이디어에 상당히 놀랐습니다. 상당히 위트있게 제작된 이 영상은 단순히 바이럴만을 일으키는것이 아니라 영상 중간중간 제품의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나온 배를 찍는 장면에서 화각이 좁아 다 나오지 않자 렌즈를 24mm로 바꿔 적습니다. 24mm 광각이라는 것을 표현한거죠. 그리고 바퀴벌레를 줌 하는 장면에서 줌이 끝까지 되지 않자 이번에는 10x(10배줌)으로 바꿔 적습니다. 이러한 일상에서 카메라를 찍다보면 겪게되는 문제해결 과정속에서 소비자들에게 센스있게 제품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에서 WB500을 출시하면서 내세운 세계 최초 24mm 광각과 10배줌을 지원하는 컴팩트 카메라라는 점을 역시 부각되는 결과도 낳게되겠구요.
(물론 Fact에 대해서는 다른 카메라가 24mm광각을 먼저 출시하였다 등등 여러 이야기가 있는거 같습니다만..)
마지막에 종이카메라에 삼성이라는 로고와 WB500 이라는 모델명을 새겨넣음을 해서 확실하게 강조를 합니다. 그리고 실제 제품을 끝에 공개함으로써 "wb500이 뭐지?" 라는 궁금증을 해소시키며 영상은 마무리됩니다. 예전 옴니아 언박싱(Unboxing)영상도 그렇고 삼성의 해외 프로모션 영상들은 아주 참신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i900(Omnia) Unboxing 영상. 평범한 언박싱 영상같지만 반전이 있죠.
 
 
Samsung Instinct 프로모션 영상.
"Follow your instinct" 이라는 이름으로 제작된 이 영상은 인터렉티브 비디오입니다. 1인칭 시점에서 촬영된 이 영상은 영상의 중간중간에 선택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고 그 선택에 따른 비디오로 링크가 되어 재생이 되는 방식입니다. 제목 그대로 결정의 순간에서 당신의 직관(Instinct)를 따르라는 내용입니다. 오직 유튜브에서만 볼 수 있는 색다른 영상입니다.
이 포스팅은 Windows Live Writer로 작성되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마케팅/PR 전문 팀블로그 마케팅포스트와 동시에 발행됩니다.

필자블로그 : Market Holi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