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 webito
지하공간을 활용한 캠페인
지하보도, 지하철의 입구 계단을 활용한 다양한 캠페인, 마케팅이 펼쳐지기도 한다. 최근에 실행된 사례와 2008년 7월에 있었던 캠페인 사례를 소개하려고 한다. 첫번째 내용은 지난 주말 도심의 지하상가 입구 계단에서 진행된 나이키의 캠페인이다.
나이키 지하계단 캠페인 사례
2008년 7월, 홈플러스 잠실점 입점에 맞춰 잠실 전철역 계단에 광고판을 만들었다.(홈플러스 잠실점은 지하철과 바로 연결되어 있다.) 경쟁사인 롯데마트는 전철역 인근에 먼저 오픈한 상태였다. 할인점 홈플러스는 지점 개점에 맞춰 공격적이면서 효과적인 캠페인이 필요했다. 전철역 계단에 스티커를 부착한 이유는 전철역으로 들어가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홈플러스로 들어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하려는 의도였다. 홈플러스 아웃도어 캠페인은 지점 개설 한달 전부터 시작되었으며 TV광고, 인쇄광고도 집행하지 않았다. 독창적인 아웃도어 캠페인으로 인해 개점일의 판매는 예상 판매의 550%를 초과 달성했다.
광고대행사Advertising Agency: Cheil Worldwide, Seoul, Korea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제작본부장)Executive Creative Director: Ina Choi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 Yooshin Lee
카피라이터Copywriter: Jungho Hwang / Sua Lee
아트 디렉터Art Director: Kangwook Lee / Chaehoon Lee / Yooho Lee / Sanghun Yoo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Bom Communication
Date:2008/7/15
지하공간을 활용한 캠페인
지하보도, 지하철의 입구 계단을 활용한 다양한 캠페인, 마케팅이 펼쳐지기도 한다. 최근에 실행된 사례와 2008년 7월에 있었던 캠페인 사례를 소개하려고 한다. 첫번째 내용은 지난 주말 도심의 지하상가 입구 계단에서 진행된 나이키의 캠페인이다.
나이키 지하계단 캠페인 사례
지하상가 계단을 이용한 캠페인(명동)
홈플러스 잠실점 아웃도어 캠페인
2008년 7월, 홈플러스 잠실점 입점에 맞춰 잠실 전철역 계단에 광고판을 만들었다.(홈플러스 잠실점은 지하철과 바로 연결되어 있다.) 경쟁사인 롯데마트는 전철역 인근에 먼저 오픈한 상태였다. 할인점 홈플러스는 지점 개점에 맞춰 공격적이면서 효과적인 캠페인이 필요했다. 전철역 계단에 스티커를 부착한 이유는 전철역으로 들어가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홈플러스로 들어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하려는 의도였다. 홈플러스 아웃도어 캠페인은 지점 개설 한달 전부터 시작되었으며 TV광고, 인쇄광고도 집행하지 않았다. 독창적인 아웃도어 캠페인으로 인해 개점일의 판매는 예상 판매의 550%를 초과 달성했다.
광고대행사Advertising Agency: Cheil Worldwide, Seoul, Korea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제작본부장)Executive Creative Director: Ina Choi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 Yooshin Lee
카피라이터Copywriter: Jungho Hwang / Sua Lee
아트 디렉터Art Director: Kangwook Lee / Chaehoon Lee / Yooho Lee / Sanghun Yoo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Bom Communication
Date:2008/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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